HOME > 고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고, ‘인도의 날’ 행사 개최
인도 국제교류 파트너 아피제이학교 학생 방문 및 문화교류 활동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9/11/05 [20:10]

 □ 대전고등학교(교장 주진영)는 11월 4일(월) 국제교류 파트너학교인 인도의 아피제이학교(Apeejay School, Mahavir Marg, Jaalandhar) 학생들과 함께 하는 "인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  권검수  기자

 

 ○ 이 행사는 대전고를 1주일 동안 방문 중인 아피제이학교 교장과 학생들, 대전고 학생들이 함께 어우러져 요리 만들기, K-pop 댄스 랩, 인도문화 Q&A, 인도 전통춤 공연, 인도 역사·문화 프레젠테이션, 인도 문화 퀴즈쇼 등을 내용으로 진행되어 인도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깊이 이해하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였다.

 

 ○ 아피제이학교는 인도 펀잡주 잘란다르시에 위치한 명문 사립학교로 인도 주요 도시에 유치원부터 고등학교를 아우르는 14개 학교와 13개 대학을 갖춘 교육기관이다. 양국 학생들은 대전광역시교육청 지원 영국문화원 주관 해외 파트너 학교와의 원격수업 교류 프로그램인 󰡐Connecting Classroom󰡑을 통해 온라인 수업교류 및 상호방문을 추진해왔다.

▲     ©  권검수  기자

 

 ○ 대전고등학교를 방문 중인 아피제이학교 학생들은 10월 31일(목)부터 1주일 동안 학생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하며 한국 학교와 문화를 체험한다. 대전고 학생도 오는 12월 17일부터 8일간 인도의 아피제이 학교를 방문할 예정이다.

 

 ○ 아피제이학교 학생들은 체육활동, 상호문화이해 프로젝트 활동, 과학실험 등의 수업활동을 대전고 학생들과 함께 하며, 교외활동으로는 과학관, 카이스트 방문, 한지 만들기 체험, 전주 한옥마을 방문, 전통 다과체험 및 판소리 공연 관람 및 체험, 다도 및 도예 체험, 태권도 시범 관람 등을 통해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이었다.

▲     ©  권검수  기자

 

 □ 대전고 주진영 교장은 “인도의 날에 진행된 공동 프로젝트 및 다양한 상호 문화이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폭넓은 세계관과 타문화에 대한 공감 능력을 함양하여 세계가 필요로 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데 좋은 계기가 되리라 기대한다”며, “향후 대전고 학생들이 국제교류 활동에 더욱 활발하게 참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11/05 [20:10]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