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학교방송뉴스대전교육뉴스세종교육뉴스알림마당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자유게시판  
편집  2019.11.14 [19:04]
세종교육뉴스
자유게시판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울초, 꿈·끼 발표회 개최
꿈을 찾아 표현하고, 응원하는 진로 페스타 열어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19/11/04 [17:26]

 여울초등학교(교장 안순금, 이하 여울초)는 꿈을 찾아 표현하고, 응원하는 「여울 꿈·끼 축제」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4일 밝혔다.

▲     ©  권검수  기자

 

 이번 행사는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진로 관련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한 결과를 학생 주도로 발표하고, 그동안 갈고 닦은 꿈과 끼를 표현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교육공동체와 공유하려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여울 진로 페스타는 ▲학예발표회 ▲방과후 무대 ▲진로수업 ▲진로부스를 운영함으로써 학부모와 교사, 학생 모두가 함께하는 꿈·끼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학예발표회에서는 1~3학년 저학년을 중심으로 다양한 진로 관련 무대를 꾸며 △율동 △리코더연주 △뮤지컬 △한국무용 등 다양한 끼를 선보였다.

 

 또한, 학생회에서 매월 주체적으로 실시해 온 ‘슈퍼스튜던트 여울’에 선정된 학생들의 공연 무대가 이어졌다.

▲     ©  권검수  기자

 

 학부모회에서 자율적으로 운영해온 우크렐라 연주와 더불어 방과후학교 부서에서도 △방송댄스 △바이올린 △플롯 연주 △스텝 줄넘기 등 그동안 연습해온 실력을 교육공동체 앞에서 뽐내며 무대를 풍성하게 꾸몄다.

 

 4학년 학생들은 2학기 동안 운영해온 진로 프로젝트를 발표하는 학부모 공개 수업을 실시했다.
나의 꿈 변천사, 커리어 플랜 등 학생들이 만든 자료를 활용하여 자신들의 이야기를 직접 발표하고, 학부모들과 진로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로 꾸며졌다.

▲     ©  권검수  기자

 

 진로 부스는 5, 6학년이 마을교사 협력 수업을 통해 경험한 쇼콜라티에(초콜릿을 만들고 디자인 하는 직업) 체험, 원예직업체험, DNA 팔찌 만들기 등의 진로들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5, 6학년 학생들이 직접 부스를 꾸미고 운영하여 전교생이 이를 체험할 수 있게 도와주는 배움의 장이 열렸다.

 

 6학년 학생회장은 “부모님께 나의 꿈을 표현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또, 친구들의 꿈과 끼를 보며 진심으로 응원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  권검수  기자

 

 안순금 교장은 “여울 진로 페스타를 통해 교육과정과 학생들의 꿈에 유의미한 발표회를 할 수 있어 참 기쁘다”며, “학생들의 삶의 방향성인 진로를 표현하며 응원할 수 있었기에 앞으로의 여울 어린이들의 행보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11/04 [17:26]  최종편집: ⓒ isbtv.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_2018 글로벌 디자
주간베스트 TOP10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송강로 15, (송강동)ㅣ 대표전화: 010-2358-8900ㅣ발행.편집인: 김은지 l 이메일 dajong94@hanmail.net
Copyright ⓒ 2011 인터넷학교방송.등록 대전,아00119 ㅣ 등록년월일: 2011년 12월 30일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최세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