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회 창의·융합 교육축제 개최
세종시교육청, S(과학).M(수학).S(정보). 미래의 길을 찾다!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19/10/18 [13:17]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1회 창의·융합교육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  권검수  기자

 

 이번 「제1회 창의·융합교육 축제」는 그동안 나뉘어 운영됐던 ‘세종수학나눔축제’, ‘세종과학교육축제’, ‘SW교육 축제’를 통합하여 ‘S(Science, 과학).M(Mathemetics, 수학).S(Software, 정보). 미래의 길을 찾다!’를 슬로건으로 운영한다.

▲     ©  권검수  기자

 

 세종평생교육학습관과 세종교육원이 주관하는 이번 「제1회 창의·융합교육 축제」는 ▲체험마당 ▲전시마당 ▲학술마당 ▲대회마당으로 구성하여 진행한다.

▲     ©  권검수  기자

 

 체험마당에서는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생각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배움을 즐기고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과학체험부스 29개, 수학체험부스 74개, SW체험부스 23개 총 126개 부스를 운영한다.

▲     ©  권검수  기자

 

 전시마당에서는 세종융합탐구대회 특상 수상작과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특상 및 우수상 수상작, 전국학생과학전람회 출품작, 수학구조물경진대회 출품작, SW 해커톤 대회 수상작 등을 전시하여 세종시 학생들의 교육 결과와 교원들의 연구 및 노력에 대한 결실을 함께 나눈다.

▲     ©  권검수  기자

 

 학술마당은 수학과 정보교육에 관심 있는 학생, 교원, 학부모, 세종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미래사회와 수학’이라는 주제로 한국교원대학교 류희찬 총장이 강연을 하며, 4층 국제회의장에서는 ‘제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교육로드쇼’를 주제로 각계의 저명한 인사들이 4시간 동안 강연을 진행한다.  

▲     ©  권검수  기자

 

 대회마당에서는 수학구조물경진대회, 수학용어말하기대회, SW 해커톤대회를 개최하여 그동안 학생들이 노력한 결과를 뽐내는 자리를 마련한다.

▲     ©  권검수  기자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축제로 세종시 학생들이 일상생활에 수학과 과학이 스며있는 원리와 이치를 깨닫길 바란다”면서, “또한, 다양한 체험 활동을 접함으로써 보고, 만지고, 생각하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과 창의·융합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힘을 기르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10/18 [13:17]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