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FFK전진대회 금1, 은2, 동3 수상 영광
유성생명과학고, 이광훈 학생 “천연발효종 이용 비건 베이킹” 연구 금상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9/10/07 [21:00]

 □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손인성)는 지난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린 제48년차 전국FFK전진대회에서 2학년 이광훈의 금상 수상을 포함, 금상 1개, 은상 2개, 동상 3개를 수상하면서 미래 과학농업인으로서의 자질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고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전국FFK전진대회는 매년 개최되는 전국 농업계고 학생들의 경진대회이며, 전국에서 1000여 명의 학생이 모여 경연을 펼치는 48년의 전통을 가진 행사다. 교육부장관과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을 비롯한 각 시·도 교육감, 직업교육 담당 과장 등 농업계 인사들과 산업체 인사들이 참여하고 있다.

 

 ○ 이번 대회는 농산업분야의 지속적인 진로개발과 우수인력을 양성하고 전문성 신장 및 중등 농․생명교육발전을 위해 ‘함께 꿈꾸는 농업, 함께 만드는 미래농업’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다.

 

 ○ 한편, 수상 결과를 보면 특히 과제이수분야에서 두각을 보였는데 과제이수는 개인 또는 그룹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로서 경영과제, 연구과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금상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하여 해외연수의 기회를 잡은 이광훈(2학년)학생은 ‘천연발효종을 이용한 비건 베이킹’ 연구로, 은상을 수상한 윤세린(3학년), 오수화(3학년), 최준용(2학년)학생은 ‘파프리카 스마트팜 경영’으로 수상함으로써 미래 농업인으로서의 자질을 보여 주었다.

▲     ©  최지안  기자

 

 ○ ‘참깨를 이용한 디퓨저 연구’로 은상을 수상한 송영빈(2학년) 학생 또한 뛰어난 창의력을 바탕으로 연구능력과 경영능력을 보여줌으로써 농업관련산업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 파프리카 경영과제에 참여한 최준용(2학년) 학생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첨단과학기술이 집적된 스마트팜에서 우수한 농산물을 생산하는 재배기술과 스마트팜 운영방법을 익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농업생명과학분야에 진출하여 현장에 필요한 연구를 계속하고 싶습니다”는 포부를 밝혔다.

 

 □ 유성생명과학고 손인성 교장은 “미래 농업인에게 필요한 자질은 연구능력과 협업능력, 창의력인데 이번 결과는 우리 학교 교육의 질을 보여준 것으로서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 수상 내역
1) 금상 : 과제이수(연구과제-개인) 2학년 이광훈
2) 은상 : 과제이수(경영과제-공동) 3학년 오수화, 윤세린, 2학년 최준용
         과제이수(경영과제-개인) 2학년 송영빈
4) 동상 : 전공경진(조경ㆍ산림자원) 2학년 정회용
    전공경진(동물자원) 3학년 김수현
    실무경진(제과제빵) 3학년 서동현


기사입력: 2019/10/07 [21:00]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