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신일여고, 우리은행 최다 합격생 배출
3학년 김지연, 이수현 학생 우리은행 신입행원 채용 최종 합격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9/09/26 [15:47]

 □ 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교장 이은월)는 3학년 김지연, 이수현 학생 등 2명이 2019년도 우리은행 신입행원 채용에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이번 우리은행 특성화고 채용은 서류전형, 직무면접(토론면접, 인성면접, 스피치 면접), 최종 면접으로 진행되었고 3학년 학생 김지연, 이수현 학생이 당당히 합격하였다.

 

 ○ 우리은행은 올해 80여명의 신입행원을 특별 채용했으며, 그동안의 고졸채용은 금융권 1위로 최근 8년 누적 인원은 778명에 이른다.

 

 ○ 대전신일여자고는 대전 지역 금융권 최다 합격생을 배출한 금융 선도 학교이며, TESAT, 틴매경 등의 경제이해력시험을 꾸준히 준비하며 학생들이 금융, 경제 상식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있고, 펀드투자권유대행인, 증권투자권유대행인 등 금융자격증에 도전하여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키워주고 있다.

 

 ○ 김지연 학생은 “은행시험에서 필기시험보다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이 매우 중요한데, 서류에서는 금융자격증,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들을 조리 있게 담아내려고 노력하였고, 면접을 대비해서 금융트렌드, 금융지식 및 일반상식 등에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학습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합격의 소감을 밝혔다.

 

 ○ 이수현 학생은 “우리은행 입행이라는 한 가지 길만 바라보며 꾸준히 노력하여 만든 성과이기에 매우 행복하며, 제가 금융인의 길을 갈 수 있도록 면접 준비를 도와주신 학교의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합격의 소감을 밝혔다.

 

 □ 대전신일여자고 이은월 교장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적 트랜드에 맞게 금융 교육의 변화를 이끌어 창의성과 따뜻함을 함께 갖춘 금융 인재를 양성하여 학생들이 미래금융인으로 우뚝 솟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9/26 [15:47]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