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신일여고, 자원순환공모전 대상 수상
제9회 청소년 자원순환 리더십 프로젝트 공모전 환경부장관상 수상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9/09/17 [15:36]

 □ 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교장 이은월) 동아리 ‘친환경 실천가들(Eco-Life Doers)’는 올해 6월부터 8월까지 환경부가 (사)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진행한 ‘청소년 자원순환 리더십 프로젝트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친환경 실천가들(Eco-Life Doers)은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자원 순환의 필요성에 대해 관심이 많은 예술부 학생 5명(3학년 유민지, 2학년 김영서·이승연·김민지, 1학년 김현서)으로  구성되어 두 달 동안 교내외에서 적극적으로 환경 캠페인 및 실천 활동을 하였다.
 
 ○ 효과적인 캠페인 활동을 위해 ‘바다 동물 살리기’ 활동을 주제로 하여 디자인과 학생들의 미술 재능을 살린 대형 그림판과 환경퀴즈, 버려지는 일회용 수저를 이용한 토이스토리 인형 ‘포키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여 사람들에게 버려지는 많은 쓰레기의 오염과 심각성을 알렸다.

 

 ○ 또한, 쓰레기 줄이기 운동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생활화하기 위해 학교에서 급식잔반 줄이기 캠페인과 ‘나는 필요 없지만,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물건을 기부하세요’ 기부활동을 전개하였다.

 

 ○ 기부 박스를 상시 설치 후, 기부받은 물건을 교환 및 판매하기 위해 교내 플리마켓을 열어 학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었고, 자원순환의 중요함을 인식시키고 생활화하는데 기여하였으며, 플리마켓을 통해 얻은 수익금을 동물보호협회에 기부하여 환경운동을 실천하는데 앞장섰다.
 
 □ 학생들은 활동을 통해 얻은 환경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자긍심을 바탕으로 앞으로 생활 속에 실천하는 진정한 친환경 실천가들(Eco-Life Doers)이 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기사입력: 2019/09/17 [15:36]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