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6회 대한민국 SW융합 해커톤 대회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팀 - 지정과제 1분야 대상 수상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9/09/07 [09:06]

 □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안희명)은 “제6회 대한민국 SW융합 해커톤 대회”의 지정과제1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이 대회는 전국 SW융합클러스터와 우정사업본부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한 것으로 3가지 지정과제로 분류하며 8월 30일(금)부터 무박 3일 간, 경상북도청에서 개최되었다.

 

 ○ 벌써 6회째로 마라톤과 같이 42.195 시간 동안 아이디어 도출, 개발 및 구현 등의 과정을 거쳐 SW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 전국 중·고등학생과 대학생 및 일반인들의 대회로 국내 최대 규모의 SW융합 아이디어 경진대회다.

 

 ○ 대회 과정에 SW 전문가들이 전문 멘토로 참여하여, 참가자의 아이디어의 발전과 구체화, 개발 방향 설정·개선, 질의응답 등을 통해 서비스 개발의 완성도를 높여 주었으며 전국에서 모인 참가자가 열띤 경쟁을 펼쳤다.

 

 ○ 대학생과 일반인을 포함한 75개팀 총 350여명의 대결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은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1학년 ‘ReMarket팀(팀장 오준상 등 6명)’은 ‘사용하지 않고 폐기되는 식재료를 공유냉장고에 등록과 교환을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을 개발하여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 지정과제1 대상을 받은 학생들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부상으로 상금 500만원을 받는다.

 

 ○ 수상자 모두 SW융합클러스터 내 입주와 R&D 프로그램 연계 등의 기회가 제공되며, 창업과 상용화에 대한 지원도 받을 예정이다.

 

 ○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안희명 교장은 “무박 3일의 해커톤 대회는 참가자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내년에 제7회 대회는 대전에서 개최되는 만큼 전교생이 잘 준비하여 올해의 영광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재학생 -
                        제6회 대한민국 SW융합 해커톤 대회 대상 수상

구 분

수상팀

개발주제

부상

지정과제
- 1 -

대 상

(과기정통부 장관상)

ReMarket-

오준상, 이성진, 임용성, 정우영, 심정현, 강신희

사용하지 않고 폐기되는 식재료 교환 플랫폼

5백만원


기사입력: 2019/09/07 [09:06]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