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교육청, 청렴문화 확산 투명 행정 실천
청렴아카데미 개최, 청렴과 실천 약속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9/07/11 [15:51]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7월 11일(목) 09:20, 대강당에서 대전광역시교육청 소속 공직자 300명을 대상으로 ‘청렴 문화는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다’라는 주제로 연수를 가졌다고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주요 내용은 공직자는 청렴과 친절을 통해 대전교육가족과 시민에게 믿음을 주는 행정을 약속해야 하며, 조직 구성원 모두가 주인 의식을 가지고 청렴활동을 함께 할 때 청렴문화가 조성될 수 있다는 인식을 주지시키고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등 반부패․청렴정책 중심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 청렴아카데미는 청렴 문화 확립과 신뢰받는 열린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교육현장의 청렴교육을 지원하고, 전 직원의 청렴의식을 내면화하기 위해 자정 운동을 전개하고자 마련하였다.

 

 ◯ 한편, 강사로 참여한 국민권익위원회 상임위원을 역임한 최학균 청렴교육전문강사는 청렴의 의미에 대해 다시금 자기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강의를 중심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 청렴아카데미에 참여한 시교육청 행정과 이상희 주무관은 “내 자신이 조직의 청렴 외교관이라는 신념을 갖고 행정을 펼쳐 친절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대전교육청 남부호 부교육감은 “대전교육의 얼굴인 전 직원들이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실천의지를 새롭게 다져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공정하고 투명하며, 친절이 연결된 청렴을 실천해달라”고 당부했다.


기사입력: 2019/07/11 [15:51]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