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성생명과학고, 유성농협과 MOU
우수농업인재 육성을 위한 MOU 체결하고 교육, 취․창업지원 등 협력 약속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9/06/10 [16:38]

 □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양영석)는 지난 7일 유성농협(조합장 류광석)과 지역의 우수 농업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교류․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농업인재 양성교육과 지역 농업의 발전에 긴밀히 협력하기로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이날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와 유성농협은 <1농축협-1학교 상호교류>, <1사-1교 금융교육> 협약을 각각 체결하고, 우리 지역의 미래의 농산업인재 양성 및 농산업 인재 일자리 발굴, 학교의 생산품 판로 제공 및 소비촉진, 청소년 금융교육 지원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전개해 나가기로 하였다.

 

 ○ 이에 따라 유성생명과학고 학생들은 유성농협이 제공하는 첨단농업 현장실습, 농업유통교육, 농협중앙회가 제공하는 교육 등에 참여하게 된다.

 

 ○ 또한 농산업 취․창업 지원 관련하여 취․창업 기회 발굴을 비롯하여 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와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등의 기관과 연계된 전문교육과정과 컨설팅, 창업금융 제공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     ©  최지안  기자

 

 □ 이 날 협약식에서 류광석 유성조합장은 “이번 MOU를 통해 유성생명과학고의 우수한 농산업 인재들이 우리 지역 농업의 중심인 유성농협의 지원을 받아 한국의 미래 농업인으로 성장해 가는 데 실질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으며,

 

 □ 유성생명과학고 양영석 교장은 “70년여 전에 유성에 자리 잡은 우리 학교가 유성농협과 교류 협력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기대된다”며 “무엇보다 실질적인 교류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우리 지역과 농업을 사랑하는 인재로 자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6/10 [16:38]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