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초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선초, 마을교육공동체와 문화예술공연
찾아가는 가족콘서트 개최, 할아버지 동요밴드 공연 등 신나는 무대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9/05/30 [22:36]

 □ 남선초등학교(교장 박근숙)는 남선교육가족 모두와 지역사회주민이 다수 참여하여 5월 29일(수) 19시부터 20시 30분까지 남선초 운동장에서‘봄 밤 꽃피는 밤’이라는 주제로 야외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남선초의 자랑인 깔깔남선풍류단의 병주와 저학년 학생들의 오카리나, 우쿨렐레 합주로 시작한 콘서트는 클래식 앙상블, 포크송, 비눗방울 퍼포먼스, 할아버지 동요밴드의 신나는 무대로 이어졌다.

 

 ○ 마을과 세대가 어우러져 밤하늘을 동요로 물들인 이번 공연은 남선초가 지향하는 문화예술교육 중심의 ‘아름다운 학교’, 마을교육공동체로서 ‘소통하는 학교’로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다.

▲     ©  최지안  기자

 

 ○ 한편,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신나는 예술여행’은 2004년부터 전국의 작은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가족이 함께 즐기는 동요무대를 만들어왔으며, 현재까지 16년째 172곳을 방문했던 단체로서 여성가족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후원으로 남선초의 신나는 예술교육‘찾아가는 깔깔 가족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     ©  최지안  기자

 

 □ 남선초등학교 박근숙 교장은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문화예술공연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과 감성이 동시에 성장하였으며, 나아가 학교가 지역과 소통하며 상생하는 중심역할을 하는데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5/30 [22:36]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