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 동네에도 천문대가 떴다!
품격 있는 최고의 서비스! 2019년도 찾아가는 천문·우주교육 실시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9/04/18 [17:18]

 □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배상현)에서는 4월 17일(수) 18시 30분부터 21시 30분까지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교육하는 2019년도 찾아가는 천문·우주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이 행사는 도심으로부터 멀리 위치하여 천문 관련 시설을 이용하기 어려운 초·중학교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밤하늘의 천체를 천체 망원경으로 직접 관측해보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 ▲대전문화여자중학교[4.17.(수)]를 시작으로 ▲산흥초등학교[5.9.(목)], ▲기성중학교[6.4.(화)], ▲대전봉산중학교[6.12.(수)], ▲대전용운중학교[7.10.(수)]까지 총 5회에 걸쳐 강사진이 해당 학교를 찾아가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천문·우주 교육을 진행한다.

 

 ○ 첫 번째 프로그램은 별자리 강연으로 계절에 따라 보이는 밤하늘의 별자리를 재미있는 그리스·로마 신화와 연관 지어 천문학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 두 번째 프로그램은‘천체 퀴즈’로 팀을 구성하여 도전 골든벨 형태로 진행되며, 퀴즈에 열심히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참가상을 비롯한 푸짐한 상품이 주어진다.

 

 ○ 세 번째 시간에는 천체 망원경의 구조와 원리를 알아보고 야외에서 천체 관측을 실습하며, 밤하늘에서 보이는 계절별 별자리 등을 눈으로 확인해보고, 천체 망원경으로 달과 행성(목성, 화성, 토성) 뿐만 아니라 희미한 성운과 성단을 찾아본다.

▲     ©  최지안  기자

 

 □ 교육과학연구원 배상현 원장은 “천문 관련 시설이나 장비 부족 등으로 천문 과학 문화로부터 소외되어 있는 학생들이 천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채우고, 지식을 쌓아 미래 과학자로서의 꿈을 키울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4/18 [17:18]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