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평생교육학습관, 서울 역사 문학 탐방
지역주민 대상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19/04/17 [18:09]

 세종특별자치시평생교육학습관(관장 정영권, 이하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이  17일 ‘도서관 주간’을 맞아 사전 접수한 세종 시민 30명과 함께 역사 현장을 느끼고, 문학적 지식 습득을 위해 ‘서울 역사 문학 탐방’을 나섰다.

▲     ©  권검수  기자

 

 이번 ‘서울 역사 문학 탐방’은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가들의 흔적을 찾아 그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일정은 ▲‘만해 한용운’ 시인의 자택인 심우장(서울기념물 제7호) ▲유관순 열사 등 독립투사들이 수감되었던 서대문형무소 역사관 ▲윤동주 시인의 일대기를 기념한 전시공간인 윤동주문학관을 다녀오는 일정으로 구성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김미선(50) 씨는 “우리나라의 아픈 역사를 잊지 않고 직접 눈으로 보고 당시를 기억할 수 있어서 뜻깊었다”며, “오늘 우리가 평화롭게 있을 수 있게 해주신 자랑스러운 독립운동가들께 감사함을 느끼며 그 분들의 정의를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     ©  권검수  기자

 

 세종평생교육학습관에서는 이번 역사문학탐방 외에도 ‘도서관 주간’ 기간 동안 지역주민들을 위한 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했다.

 

 특히, 오는 4월 20일에는 ▲Led아크릴스탠드 ▲캔버스 시계 ▲모스아트 등 만들기 체험행사와 퀴즈를 운영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세종시민은 세종평생교육학습관 누리집(http://www.sjle.go.kr) 또는 평생학습부(☎044-410-1432)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기사입력: 2019/04/17 [18:09]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