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토요일은 우리가족 함께 놀이터 가는 날!
세종시교육청, 토요일 장애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19/03/23 [13:51]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과 세종특별자치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재설, 이하 가족지원센터)가 관내 장애학생과 가족의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을 위해 토요일 장애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 「2019 우리가족놀이터」를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     ©  권검수  기자

 

 「우리가족놀이터」는 관내 특수교육대상 장애학생 가족들의 토요일 여가활동과 건강한 가족문화 활동을 지원하여 가족 구성원 간 소통과 공감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     ©  권검수  기자

 

 올해 처음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에 세종시 관내 재학 중인 특수교육대상학생 중 유치원 9가족, 초등 34가족, 중등 7가족, 고등 7가족 총 57가족, 약 200명이 참가했다.

▲     ©  권검수  기자

 

 학생들과 가족들은 따뜻한 봄날, 세종시 연서면에 위치한 딸기 재배농가에서 싱싱한 딸기를 마음껏 따서 맛보고 가족과 함께 수확의 기쁨을 체험할 수 있었다.

▲     ©  권검수  기자

 

 최교진 교육감은 “가족 간의 화합과 사랑을 되새기고 부모님들의 양육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들이 함께 체험하고 참여하는 활동중심의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3/23 [13:51]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