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중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문정중, 비전스쿨 운영
비전스쿨 운영으로 자아 발견! 자아정체성 수립! 비전 정립!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9/03/11 [22:09]

 □ 대전문정중학교(교장 권기원)는 3월 6일(수)부터 3월 8일(금)까지 1학년 459명을 대상으로‘자기사랑·학교사랑·나라사랑’비전스쿨을 운영하였다. 비전스쿨은 신입생에게 자신을 발견하고 자아정체성을 수립하며 비전을 정립하여 자기사랑, 학교사랑, 나라사랑의 마음을 갖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     ©  최지안  기자

 

 ◯ 3월 6일부터 3월 8일까지 3일간 운영된 비전스쿨 프로그램 중 학교투어는 학교 곳곳에 있는 특별실, 상담실, 보건실, 도서관 등을 담임교사 인솔 하에 학급별로 다녀봄으로써 학교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부여하고 건전한 교우관계 형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다.

▲     ©  최지안  기자

 

 ◯ 새 학교에서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비전스쿨 프로그램(자기소개 시간, 스스로 정하는 학급 생활 규칙 및 급훈 정하기, 1인 1역 정하기 등) 참여를 통해 중학생으로서 지켜야할 약속과 책임을 알고 기본 생활 습관을 갖출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다양한 학생 교육(학교장 특강, 자유학기 알기, 학습플래너 사용 안내 등)으로 자유학기에 빠르게 적응하여 자신의 꿈과 끼를 키우고, 자기 주도적 학습 계획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     ©  최지안  기자

 

 □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너무 즐거웠고, 진로 목표를 세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으며, 권기원 교장은 “비전스쿨 운영으로 신입생이 학교에 빠르게 적응하고 자아 특성에 맞는 비전을 정립할 수 있어 매년 신입생을 위한 알찬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운영하겠다.” 라고 약속하며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     ©  최지안  기자

 

▲     ©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9/03/11 [22:09]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