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회특수교육대상유아의 졸업 및 수료식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9/02/13 [23:57]

  □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두)은 2월 12일(화)부터 14일(목)까지 특수교육대상유아 중 가정에서 순회교육을 받고 있는 유아의 졸업 및 수료식을 실시 중이라고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이번 졸업식 및 수료식은 특수교육대상 유아 중 건강상의 이유로 가정에서 순회교육을 받고 있는 졸업생 2명과 수료생 1명을 대상으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 가정에서 개별로 실시 중이다.

 

  ○ 졸업식의 과정은 순회특수교사가 각 학생의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졸업·수료증 및 졸업선물을 전달하고, 한 해 동안 가정에서 이루어진 교육 사진을 함께 보며 일 년을 회상하는 시간을 가지며 유치원 과정의 졸업과 수료를 축하하였으며, 또한 진학하는 초등학교에 대한 기대와 희망에 대해 이야기하며 새 학년을 준비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 이번 졸업 및 수료식에 함께한 학부모는 “가정에서 소박하지만 졸업식을 하며 유치원과정을 마치게 되었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고, 새로운 초등학교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게 되었다”며 “일 년 동안 가정으로 방문하며 교육과정을 운영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 동부교육지원청 조성만 유초등교육과장은 “순회특수교육대상학생의 유치원 과정을 건강하게 마무리 할 수 있게 된 졸업 및 수료식을 축하드리며, 마침이 아닌 새로운 시작으로 새 학년에도 지속적이고 개별화된 순회교육으로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2/13 [23:57]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