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9년도 창의융합영재교육원 입학식 개최
4차 산업혁명을 위한 글로벌 영재의 힘찬 도약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9/01/14 [22:04]

  □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배상현)은 1월 14일(월) 오전 9시에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학생과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창의융합영재교육원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창의융합영재교육원 학생들은 지난 2018년 12월에 관찰추천전형 및 영재성검사, 심층면접의 2단계 전형을 거쳐 선발되었으며, 앞으로 리더십 교육, 동계집중교육, 주말영재교육, 영재특강, 하계집중교육 및 영재캠프, 탐구활동발표대회 등 104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 창의융합영재교육원 수업은 각 과정별 특성에 맞게 실험, 토론, 발표, 프로젝트 등의 학생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창의융합적 사고력 및 문제해결능력을 신장하는데 초점을 맞춘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     ©  최지안  기자

  ◯ 과정별 교과 중심 수업 외에도 학생들의 진로 교육을 위해 특정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학생 및 학부모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학생들의 탐구능력 신장을 위해 학생 스스로 탐구 주제를 선정하고, 선정한 주제에 대해 9개월간 탐구를 하고 그 결과를 보고서로 작성하여 발표하는 탐구활동 발표대회도 준비하고 있다.
▲     ©  최지안  기자

  □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배상현 원장은 “창의융합영재교육원은 각 분야별로 뛰어난 역량을 지닌 학생들의 영재성을 계발하고 나아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창의융합형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영재교육원 소속 학생들이 잠재력을 계발하고 자아실현을 도모하여 국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1/14 [22:04]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