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일고, ‘아쿠아포레스트’, 최우수상 수상
대전교육과학연구원, 2018 과학동아리활동발표 전국대회에서 최우수상 등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8/10/11 [10:29]

  □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배상현)은 지난 10월 6일(토), 서울 과학전시관에서 개최된 과학동아리활동발표 전국대회에서 서일고 과학동아리 ‘아쿠아포레스트(지도교사 이정훈)’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또한, 대전과학고 ‘BIO(지도교사 주희영)’가 동상, 진잠초 과학동아리 ‘36.5℃(지도교사 김신영)’, 대전탄방중 과학동아리 ‘YG 노벨(지도교사 안은숙)’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대전 과학교육활동의 위상을 드높였다. 

  □ 이번 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가 주관했으며, 올해 제26회 한국학생과학탐구올림픽 분야 중 한 대회로 학교급별 주제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을 전시하고 발표하는 대회다.

  ○ 전국에서 예선대회를 거쳐 올라온 전국 초·중·고 학교급별 과학동아리 총73개 동아리가 참가했으며, 대전에서는 초등학교 1개 동아리, 중학교 1개 동아리, 고등학교 2개 동아리가 출전하였다. 

  ○ 서일고 과학동아리 ‘아쿠아포레스트’는 ‘어서와~ 탄동천은 처음이지?’라는 주제로 탄동천의 동식물 생태를 탐사하면서 동식물 도감을 만들고, 수질오염정도를 측정하면서 그 결과를 바탕으로 교내는 물론 구청 등 외부에까지 환경보호의 목소리를 높였던 그간의 동아리활동을 리얼 생태보고 형식으로 발표해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전국대회 출전을 위해 지난 4월 말부터 8월 초까지 48개 동아리를 3차에 걸쳐 심사하였고, 최종 4개 동아리를 선발, 맞춤형 지도를 실시하고 대회에 참가하였다.
▲     ©  최지안  기자

  ○ 시상식은 오는 10월 20일 서울방이초등학교에서 있을 예정이며, 이번에 수상한 최우수 동아리에게는 교육과학기술부장관 표창과 부상으로 학생해외과학탐방 행사에 참가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배상현 원장은 “수상한 학교와 동아리 학생 모두 축하드리고 그간 열정을 쏟아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우리 학생들이 과학 동아리 활동을 통해 과학적 탐구력과 문제 해결력을 갖춘 인재로 자라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10/11 [10:29]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