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예술고, ‘아름다운 동행’ 봉사활동
장애와 비장애의 벽을 허물고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 가져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18/10/06 [11:30]

  세종예술고등학교(교장 임진환, 이하 세종예술고)는 5일, 1학년 학생 78명과 교직원 10명 총 88명이 소망공동체(원장 고진숙, 충청남도 공주시 소재)를 방문해 장애인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봉사활동을 실시했다.
▲     ©  권검수  기자

  이번 봉사활동은 학생들에게 실천위주의 인성교육을 강화하여 다양한 경험과 삶의 보람을 체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과 배려와 나눔의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학생들은 소망공동체에 도착해 고진숙 원장으로부터 소망공동체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듣고 오는 10월 13일에 개최 예정인 「제11회 소망공동체 고구마감사축제」에 대한 사전 준비활동으로 ▲축제 준비 지원 ▲고구마 캐기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     ©  권검수  기자

  또한,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소망공동체의 장애인들과 소망공동체 주변을 함께 산책하고 간식을 나누어 먹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의 벽을 허물고 더불어 공존하고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장애인시설 봉사활동을 통해 서로 도우며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소중한 의미를 깨달았다”고 말했다.
▲     ©  권검수  기자

  박영주 교사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나눔과 배려의 공동체 의식을 갖춘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10/06 [11:30]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