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은행 나란히 입사한 대전여상 자매
언니가 대전여상에서 이룬 은행원의 꿈, 동생도 대전여상에서 이어받아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8/10/05 [11:24]

  □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윤정환)는 2019년 졸업 예정인 3학년 이수현 학생이 우리은행에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이수현 학생 언니인 이지현 씨 또한 대전여상을 2016년에 졸업하고 우리은행에서 3년째 근무하고 있으며, 언니와 동생 모두 은행원의 꿈을 이루기 위해 특성화고인 대전여상에 진학하여 그 꿈을 실현하게 되었다.

  ○ 언니인 이지현 씨은 아버지의 권유로 특성화고인 대전여상에 진학하게 되었고, 내실 있는 학교 교과수업과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펀드투자상담사 등 다수의 자격증을 취득했다. 특히, 대전여상만의 차별화된 맞춤식 취업지원 교육과정인 산업체 현장 직무체험을 통해 실제 은행원의 업무를 접해본 것이 우리은행 입행과 직장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 동생인 이수현 양은 대전여상에 진학하여 은행원의 꿈을 이룬 언니 이지현 양을 롤 모델로 삼아 같은 은행원의 꿈을 안고 대전여상에 진학하게 되었다. 언니의 영향으로 1학년 때부터 학교 전공심화동아리인 금융실무동아리 및 NCS 동아리 활동을 하였고 펀드투자권유대행인과 증권투자권유대행인을 비롯한 금융 및 회계 관련 15개의 자격증을 취득하며 전문성을 신장시켰다.

  □ 대전여상은 최근 3년 평균 취업률 78.7%를 자랑하는 전국 최고 수준의 취업명문 특성화고이며, 직업 기초능력 교육, 직무 능력 강화 교육, 맞춤식 취업지원 교육을 통해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미래지향적이며 창의적인 준비된 여성 전문 인력 배출에 앞장서고 있다.

기사입력: 2018/10/05 [11:24]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