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습코칭 사례협의회
학습코칭 노하우를 나누며 다지는 학습지원단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8/10/05 [11:16]

  □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두)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10월 5일(금), 대회의실에서 학습코칭지원단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학습상담 및 학습코칭 사례 협의회’를 실시했다.
▲     ©  최지안  기자

  ○ 대전동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지난 4월부터 동부 지역 초·중학교 학습부진학생 424명을 대상으로 학습코칭지원단이 대상학생의 학교를 방문하여 학습동기 강화 및 학습전략 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찾아가는 개인․집단 학습상담 및 코칭’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 특히, 학습코칭지원단은 대상 학생의 범위를 확대했으며 정기적인 사례협의회를 통해 학습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의 문제 요인별 솔루션을 공유하여 전문적이고 책임감 있는 학습코칭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 또한, 학습코칭 사례 협의회에서 다양한 사례 발표와 동료 슈퍼비전을 통해 코칭 학생의 문제점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에 대해 상호 의견을 주고받으며 학습코칭역량을 증진시키고 있다.

  □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권옥 학습종합클리닉센터장은 “매월 사례협의회와 학습부진학생에 대한 지도 및 상담기법 연수 등을 통해 학습코칭지원단의 역량을 강화하고 내실 있는 학생 개인별 맞춤형 학습코칭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10/05 [11:16]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