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교육청, 범죄유무 조회 등 행정 일원화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을 활용한, 관할 경찰서 거치지 않고 직접 조회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8/09/17 [17:05]

  □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9월 17일(월) 14:00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에서 각급 학교 교(원)감, 방과후 부장, 계약제교원 담당자 등 600여명을 대상으로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을 이용한 결격·범죄유무 조회 간소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     ©  최지안  기자
  
  ○ 이번 워크숍은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에 대한 이해와 결격·범죄유무 조회 방법 안내, 민감정보 유출방지 및 부정청탁금지법 시행령 개정 내용 안내 등으로 진행되었다. 

  □ 학교 현장에서 결격사유 유무조회는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을 이용해 조회가 가능했으나, 범죄유무 조회는 관할경찰서로 공문을 발송하고 조회결과를 회신 받는 등 각각 조회처리방법이 달라 행정이 비효율적으로 진행되었다.

  ○ 하지만,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을 이용한 결격·범죄유무 조회가 간소화됨에 따라 갑작스럽게 강사나 기간제교사의 채용사유가 발생할 때 학교에서 신속하게 채용절차가 이루어지고, 소요시간도 짧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게 된다.

  □ 워크숍에 참석한 이지희 대전내동초 방과후 부장은 “기존에 방과후 강사를 채용할 때 해당 경찰서로 범죄유무 조회를 신청하는 공문을 보냈었는데, 학교에서 바로 조회 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되어 학교에서 번거롭지 않게 처리할 수 있어 다행이다”라고 말했다.

  □ 대전교육청 임창수 교육국장은 “행정의 간소화 처리시스템을 활용하여 학교 현장에서 조금이라도 편하고 효율적으로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을 사용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에서의 업무경감을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사안들을 발굴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9/17 [17:05]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