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눔을 실천하는 세종나눔학생봉사단
학교와 지역기관이 함께하는 추석맞이 송편 나눔 행사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18/09/16 [20:28]

  모두가 넉넉한 한가위를 맞아 주위의 소외된 이웃과 따뜻한 이웃의 정을 함께 나누는 이들이 있어 화제다.
▲     ©  권검수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5일 나눔과 배려의 마음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세종나눔학생봉사단 학생들(4교 총 50여 명)과 각 학교 관계자, 지역 자율방범대원 등 총 70여 명이 조치원중학교(교장 이훈범)에 모여 송편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늘봄초, 조치원중, 부강중, 도담중
▲     ©  권검수  기자

  이날 봉사단원들은 정성을 담아 오색 송편을 빚어 주변의 홀로 계신 어르신과 마을경로당, 복지관 등을 방문하여 직접 빚은 송편과 함께 마음도 함께 전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세종나눔학생봉사단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봉사에 임하고 있다”며, “잠시나마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달래드릴 수 있어 보람 있고 기쁘며, 앞으로도 지역과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할 수 있는 많은 활동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     ©  권검수  기자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7월 제2기 세종나눔학생봉사단을 발족하고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연계하여,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으며, 세종나눔학생봉사단은 학교에서 배운 나눔교육을 학교 안은 물론 우리가 살고 있는 마을과 소외된 이웃을 살피고 나눔을 실천하는 지속적인 활동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기사입력: 2018/09/16 [20:28]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