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배영길)은 9월 13일(목) 3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공직자 친절 교육을 실시하였다. ○ 이번 교육은 갈수록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는 민원업무에 대한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특별 민원 응대 요령」과「민원 유형별 대처 방안」을 주된 내용으로 하였다. ○ 특히, 반복·고질 민원 등 특별 민원의 유형별 특성에 대해 분석하고, 상황에 맞는 적절한 대응 방법을 전수하여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돌발 민원 상황에 대한 토론 및 실습을 진행하여 일선 업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익히며, 유익한 배움의 시간을 가졌다. □ 서부교육지원청 이만복 행정지원국장은 “민원 대응 역량은 공무원이 갖춰야 할 필수 요건으로 이번 교육이 직원들의 특별 민원 대처 능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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