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학교방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미래의 정보보안전문가 지원에 앞장서다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정보보안과학생 현장 진로체험 지원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8/09/14 [06:24]

  □ 대전교육정보원(원장 박헌수)은 지난 9월 13일(목), S/W 특성화 교육 지원을 위해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정보보안과 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현장 진로 체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관내 유일의 SW 특성화고인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는 미래의 정보보안전문가 양성을 위하여 정보보안과를 개설하고 보안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에 대전교육정보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우수한 인재 발굴 및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정보보안과 학생들을 정보원으로 초청해 학생들이 접하기 어려운 시스템 운영 환경 및 보안관제 체험의 장을 제공하고, 외부 보안전문가를 초빙해 신기술 동향 교육과 전문가 조언 시간을 가졌다.

  ○ 이날 교육은 보안직종 관련 전문 교육뿐만 아니라 침해사고 사례 교육을 통하여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정보화 선두주자로서 갖추어야 할 올바른 인성과 바람직한 가치관 함양 교육을 실시했으며, 특히, 정보보호 진로가이드 제공 및 보안전문가와의 일문일답 시간은 진로와 관련한 질문 위주로 현장의 풍부한 경험을 청취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 한편, 대전교육정보원은 학교홈페이지 및 행정정보시스템 등 500여개의 중요시스템을 통합 관리하는 기관으로 정보보호를 위한 다양한 기반시설과 관내 300여개 학교를 대상으로 통합보안관제하는 대전교육사이버안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 대전교육정보원 박헌수원장은 “정보원은 H/W와 S/W를 가리지 않고 대전교육의 희망찬 미래와 학생들이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9/14 [06:24]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