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20회 전국 세무회계·기업회계 경진대회
고급회계동아리 5명, 세무회계실무동아리 5명 출전, 단체 및 개인부문 석권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8/09/03 [21:29]

  □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윤정환)는 8월 25일, 한국지식경영교육협회가 주최한 제20회 전국 세무회계·기업회계 경진대회에 고급회계동아리 5명, 세무회계실무동아리 5명이 각각 출전해 단체부문 및 개인부문에서 대상을 석권하는 등 쾌거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이번 기업회계 경진에서 단체부문 대상과 개인부문 대상(1명), 은상(1명), 특별상(3명)을 수상하고, 세무회계경진에서 단체부문 은상과 개인부문 특별상(1명)을 수상했다.
 
  ○ 전국 세무회계·기업회계 경진대회는 우리나라 세무교육과 회계교육의 발전을 위하여 실무기능교육과 직업전문교육을 강화하고, 세무회계 및 기업회계 지도자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대회로 대한민국 국회의장과 교육부외 각 주요기관이 후원하는 대회이다.

  □ 대전여상은 학생들의 전공교과에 대한 전문성 신장을 위해 회계·정보처리·경제·금융 분야의 25개 전공 심화 동아리를 개설하고, 매일 방과 후 늦은 시간까지 남아 지도하는 교사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학생들의 열정으로 해마다 전공 관련 각 종 지방 및 전국 대회에서 명성을 날리고 있다.

  ○ 그 중 고급회계 및 세무회계실무동아리 지도교사와 학생들은 여름방학을 반납하고 이번 대회를 준비하여 단체 및 개인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 기업회계 경진 개인부문에서 전국 1위로 대상을 수상한 2학년 김유빈 학생은 ”꾸준히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공부했던 것이 이번 대회 수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혼자서 공부할 때 이해되지 않는 부분은 동아리 부원들과 함께 논의하고 선생님께 질문하여 철저히 준비했기에 단체부문 뿐만 아니라 개인부문에서도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9/03 [21:29]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