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학교방송뉴스대전교육뉴스세종교육뉴스알림마당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자유게시판  
편집  2018.10.20 [20:04]
대전교육뉴스
자유게시판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눔과 섬김을 통해 기쁨을 체험하다!
대전교육청, 학생 해외봉사활동 원정대 봉사활동 실시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8/08/09 [07:32]

  □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8월 7일(화)부터 8월 8일(수)까지 학생 해외봉사활동 원정대가 필리핀 바탕가스 지역의 팔라하난 고등학교와 푸팅카호이 초등학교를 방문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8월 7일, 첫 번째 봉사활동 장소인 팔라하난 고등학교를 방문했다. 이 학교는 1,800여명의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는 비교적 규모가 큰 학교로 교장과 교직원, 학생들은 멀리서 찾아온 학생 해외봉사활동 원정대를 오랜만에 만난 친구처럼 반갑게 맞아주었다.

  ○ 이곳에서 우리 학생들은 필리핀 학생들과 더불어 교문 담장 주변 청결 작업을 실시하고 한국과 필리핀의 우호 협력을 주제로 벽화를 완성하며 함께 봉사하고 기쁨을 나누는 아름다운 모습을 선보였다. 

  ○ 또한, 환영행사에서 해외봉사활동 단장(대전교육청 박귀미 장학관)은 학교 관계자와 학생들의 뜨거운 환영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준비해 간 티셔츠, 탁상시계, 볼펜, 축구공, 농구공, 배구공 등의 선물을 전달했다.   

  □ 8월 8일, 학생 해외봉사활동 원정대는 푸팅카호이 초등학교를 방문해 필리핀의 어린 동생들과 함께 화단꾸미기 활동, 단체 게임, 문화교류활동 및 점심나누기 봉사활동을 실시했으며, 학교와 학생들을 위해 준비해 간 선물을 증정하는 등 학교 관계자 및 학생들에게 큰 기쁨을 선물했다.
▲     ©  최지안  기자

  ○ 숙소에 돌아온 후 저녁 시간에 가진 평가회에서는 이번 봉사활동 참여를 통해 느낀 점과 자신의 꿈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 학생 해외봉사활동 원정대의 한 학생은 “봉사의 기쁨이 이렇게 큰 줄 예전엔 미처 몰랐고, 자신이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는 사실에 가슴이 뭉클하다”며 “장차 성인이 되어 더 많은 사람들을 도울 수 있도록 열심히 생활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8/09 [07:32]  최종편집: ⓒ isbtv.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대전교육과학연구원_2018 글로벌 디자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송강로 15, (송강동)ㅣ 대표전화: 010-2358-8900ㅣ발행.편집인: 최다정
Copyright ⓒ 2011 인터넷학교방송.등록 대전,아00119 ㅣ 등록년월일: 2011년 12월 30일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최세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