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의 디딤돌 자격연수
대전교육연수원, 중등학교 1급 정교사(국어, 수학, 영어) 자격연수 실시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8/07/20 [20:51]

  □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유명익)은 오는 8월 3일(금)까지 3주간, 중등학교 2급 정교사 국어 27명, 수학 16명, 영어 22명(총 65명)을 대상으로 ‘중등학교 1급 정교사 자격연수’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이번 연수는 교육부고시 1급 정교사 자격연수 표준교육과정에 의거, 교직경력 3년 이상 된 중등교원을 대상으로 기본자질의 함양, 새로운 교육동향의 이해, 교사로서의 전문성 신장, 청렴도 향상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기본소양영역, 역량영역, 전문영역 등으로 구성·운영하고 있다. 

  ○ 교과별 전문영역에 대한 심도 있는 학습 이외에 ‘감성 명곡과 함께하는 인문학 콘서트’, ‘통일 시대를 대비한 통일교육’ 등 미래교육이 지향해야 할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하는 등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사회에 갖추어야 할 교원의 리더십에 대한 연수가 진행된다. 

  ○ 특히,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공동체 구성원 상호간 원만한 감정교류 및 소통, 삶과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공감하고 나누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     ©  최지안  기자

  □ 대전교육연수원 유명익 원장은 “이번 중등학교 1급 정교사 자격연수를 통해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해 줄 것과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창의성과 인성을 두루 갖춘 인재 양성에 힘써 줄 것”을 당부하며, “자격연수를 통해 얻은 기본소양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교실수업을 개선하고 행복교육을 실현하는 교사로 거듭나게 될 것을 확신 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7/20 [20:51]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