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교육청, 초등돌봄전담사 안전연수 실시
기도 폐쇄 등 응급상황에 따른 심폐소생술 등 대처요령 실습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18/07/17 [23:47]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세종교육연구원 다목적실에서 초등돌봄전담사 125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초등돌봄교실 안전연수」를 실시했다.

  최근 맞벌이 가정이 늘어나면서 방학중에도 돌봄교실을 이용하는 학생수가 확대되고 이로 인해 학생들이 학교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초등돌봄교실에서의 안전사고가 발생할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다.
 
  * 지난 6월 공주시 한 초등학교에서 초등돌봄교실시간에 간식으로 나온 음식물을 섭취한 초등학생이 음식물에 기도가 막혀 병원으로 이송하여 치료를 받던 중 사망

  이번 「2018학년도 초등돌봄교실 안전연수」는 초등돌봄교실 운영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학생 안전사고에 대해 초등돌봄전담사의 대처 능력을 향상시켜 학생들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고자 추진됐다. 

  돌봄전담사들은 초등돌봄교실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가 발생할 경우 돌봄전담사가 즉각적이고 실질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기도폐쇄 등 응급상황에 따른 대처요령 등에 대해 실습했다.

  또한, 돌봄교실 운영 중 화재나 지진 등 재난 발생에 따른 대피 요령에 대해 중앙소방학교 전문강사의 강의도 진행됐다.

  신명희 학교혁신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응급상황과 재난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침착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초등돌봄전담사의 위기대응 능력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학부모님과 학생들이 안심하고 돌봄교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7/17 [23:47]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