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아마이스터고, 한국발전교육원과 협약식
한국발전교육원과의 상호 협조를 통해 발전분야 전문인력 육성 발판 마련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8/07/17 [08:28]

  □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박종곤)는 지난 7월 6일, 발전기술분야 핵심인재 양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한국발전교육원과 공동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신기술 및 현장전문지식을 활발히 교환하고, 발전기술분야 전문 교수요원의 교육지원 및 활용을 통해 산학연관 협력관계를 구축했으며, 취업을 위한 기업체와의 교류에 있어 상호협력을 강화하게 된다.

  ○ 또한, 불용 기자재 및 교보재의 관리 전환·활용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동아마이스터고 전기전자제어과 학생들은 전기 설비 정비 능력, 기계과 학생들의 발전 관련 기계 관리 능력, 자동화설비과 학생들의 설비 운영 및 관리 능력이 전국적으로 매우 뛰어나, 발전소의 운영과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능력을 두루 갖춘 뛰어난 인재들을 배출해왔다. 

  ○ 많은 졸업생들이 관련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더욱 많은 학생들이 발전소 운영에 필요한 기술과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  최지안  기자

  □ 한편, 동아마이스터고는 기업의 인재 선발 및 채용을 원활히 하기 위한 동아 졸업 인증시스템이 일선 기업에서 호평을 받고 있으며, 재교육 없이도 바로 실무 투입이 가능한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산업현장 직무 능력을 갖추기 위한 맞춤형 직장 적응훈련 또한 실시하고 있다. 

  ○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이 발전산업과 관련한 지식과 실무 능력을 갖추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해당 분야에 뛰어난 능력을 갖춘 더욱 많은 졸업생들이 발전 관련 산업체에 취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기사입력: 2018/07/17 [08:28]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