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8 디자인씽킹 해커톤 개최
대전교육과학연구원, 4차 산업혁명시대 인재들의 경연, 디자인씽킹 해커톤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8/07/15 [20:03]

  □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윤국진) 대전창의인성센터는 7월 13일(금) 11:00,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2018년 글로벌 디자인씽킹 해커톤(Design thinking hackathon)’을 개최했다.
▲     ©  최지안  기자

  ○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환경부, 대전광역시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이 후원하며, 디자인씽킹 방법론을 적용한 *해커톤 방식으로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무박 2일 동안 유엔의 지속가능 발전목표(SDGs) 17가지에 대하여 인문학적, 공학적 해결책을 고등학생의 시각에서 찾아보게 된다.
▲     ©  최지안  기자

  * 해커톤은 ‘해커’와 ‘마라톤’의 합성어로 24~48시간 동안 마라톤을 하듯 쉬지 않고 아이디어를 도출하여 문제해결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것을 의미한다.
▲     ©  최지안  기자

  ○ 전국 12개 시·도 고등학교 50개교와 외국학교 2개교 등에서 지원한 164명 중 지원서 심사에서 통과한 80명이 4명씩 한 팀을 이루어 지속가능발전 목표에 대해 앱 개발, IOT 활용, 정책 제안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산출된 결과물로 경쟁하게 된다.
▲     ©  최지안  기자

  ○ 각 팀이 대회기간 동안 만들어 낸 결과물은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심사하게 되며 우수작품에 환경부장관상(1등상, 1팀)과 대전시교육감상(2등상, 3팀), 대전교육과학연구원장상(3등상, 5팀), 한국창의재단이사장상(우수아이디어상, 3팀)이 수여될 예정이다.
▲     ©  최지안  기자

  □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윤국진 원장은 “이번 대회는 새로운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창조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며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하여 앞으로도 이와 같은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니 관심 있게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     ©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8/07/15 [20:03]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