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학교방송뉴스대전교육뉴스세종교육뉴스알림마당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자유게시판  
편집  2018.07.19 [07:05]
교육부뉴스
자유게시판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교육부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용현 의원, 2년 연속 법률소비자연맹 선정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쾌거
의정활동 종합평가 전체 300명 의원 중 3위, 상위 1% 들어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8/07/13 [09:06]

  바른미래당 신용현 국회의원(비례대표)이 11일(수)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20대 국회 2차 년도 국회의원 헌정대상(이하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지난해 이어 올해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     ©  권검수  기자

  NGO단체인 법률소비자연맹은 해마다 국회의원 300명의 의정활동을 국정감사 성적, 법안통과 건수,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투표율 등 12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회의원 300명 중, 상위 25%인 75명의 국회의원에게 헌정대상을 수여한다.

  신용현 의원은 과학기술분야 전문가로서 의정활동평가 12개 항목에서 고른 높은 점수를 얻어, 20대 국회 2차 년도 국회의원 300명 중 의정활동 종합평가 3위를 기록해, 상위 1% 안에 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신용현 의원은 야당의원 중에서 가장 높은 종합평가 점수를 획득해, 문재인정부 첫해 국민을 위한 견제·감시자로서 국회의원 활동에 매진했다는 방증으로 여겨진다.

  신용현 의원은 주요 국가현안인 미세먼지 대책마련에 힘썼으며,「환경정책기본법」개정 등 관련 제도개선에도 앞장섰다. 아울러 최근에는 일명 ‘라돈침대’ 사태의 재발방지를 위한 「생활주변방사선 안전관리법」발의하고 관련 공청회를 통해 재발방지에 힘써 민생과 밀접한 의정활동이 돋보였던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과학기술 출신이기도 한 신 의원은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으로 연구현장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보장하기 위한 「연구목적기관지정법」을 발의하고 통과시킴으로써 국내 과학기술 연구 환경을 크게 개선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용현 의원은 여성가족위원회 간사로 일명 ‘유리천장방지법(양성평등기본법)’을 발의하고 통과시켰고, 펜스룰 방지를 위한 「남녀고용평등과 일, 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과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등을 발의해, 워킹맘의 어려움 해결과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앞장서 왔으며, 일베 등 온라인 혐오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또한 신 의원은 4차 산업혁명특별위원회 간사로 다양한 온라인 인증제도 확산을 위해 「전자서명법 개정안」을 발의하였으며, 「생명윤리법」 발의를 통해 4차산업 혁명시대에 맞는 규제 개선에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

  신용현 의원은 “NGO단체가 국민을 대신해 수여하는 상인만큼 의정활동에 대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언제나 국민을 위한 입법, 의정활동에 힘쓰겠다.”고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소감을 전했다.

기사입력: 2018/07/13 [09:06]  최종편집: ⓒ isbtv.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대전교육과학연구원_2018 글로벌 디자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송강로 15, (송강동)ㅣ 대표전화: 010-2358-8900ㅣ발행.편집인: 최다정
Copyright ⓒ 2011 인터넷학교방송.등록 대전,아00119 ㅣ 등록년월일: 2011년 12월 30일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최세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