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교육청, 에듀-카운슬러 위촉장 수여
에듀-카운슬로 확대 운영, 맞춤형 심리상담·코칭 서비스 지원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8/07/11 [21:55]

  □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7월 11일(수) 11:00, 에듀힐링센터에서 상담·코칭 서비스 운영을 위한 외부 상담가 및 코치 46명에게 에듀-카운슬러 위촉장을 수여했다.
▲     ©  최지안  기자

  ○ 에듀-카운슬러 위촉으로 전국 및 지역사회 상담가·코치 네트워크가 확대되어 더욱 원활한 맞춤형 심리상담·코칭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공모 절차를 거쳐 대전교육청 에듀-카운슬러 관리위원회에서 상담 및 코칭 관련 자격, 실무 경력, 전문가 추천서 등에 대해 엄격하게 심의한 결과, 다양한 분야의 수준 높은 전문 상담·코칭 인력을 확보하게 되었다. 

  □ 에듀힐링센터는 2016년 17명의 외부 상담가 위촉을 시작으로 해마다 인력을 증원해 2018년에는 46명에 이르렀다. 이로써 대전교육청은 해가 갈수록 증가하는 상담·코칭 수요에 대해 더 신속하고 전문적으로 부응할 수 있게 되었다. 

  ○ 이번에 위촉된 에듀-카운슬러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심리상담·코칭 프로그램, 행복활짝 힐링캠프, 사이버 상담, 교육활동보호를 위한 특별교육 등을 지원하게 된다. 

  ○ 뿐만 아니라 에듀힐링글로벌페스티벌, 학교상담 콘텐츠 개발, 에듀힐링진흥원 설립 등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에 대한 자문 및 모니터링에도 참여하게 된다.
▲     ©  최지안  기자

  □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매년 우수한 성과와 교육가족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는 에듀힐링센터의 핵심 정책인 상담·코칭 프로그램에 대한 에듀-카운슬러의 활약이 기대된다”며 “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위기의 순간을 극복하고, 행복한 삶의 의지를 키울 수 있도록 인적·물적 인프라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7/11 [21:55]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