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교육청, 의랑초등학교 교장 공모 공고
행복한 전원학교 이끌어갈 초빙형 교장 선발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18/06/07 [21:54]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이승복,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의랑초등학교를 2018. 9. 1.자 임용 교장 공모 학교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교장 공모 학교 지정은 해당 학교의 학부모와 교직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후 교육청에 신청하면 교육청에서 지정 여부를 결정한다.
 
  * 「교육공무원법」 제29조의3(공모에 따른 교장 임용 등)

  이번 의랑초 교장 공모는 초빙형으로 세종시교육청 소속 교육공무원 중 교장 자격 소지자나 임용예정일까지 교장자격증 소지 예정인 자를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 절차를 거쳐 선발한다.

  1차 공고는 6월 7일부터 18일까지 12일간 진행하고, 1차 공고 시 지원자가 1명이거나 없을 경우 6월 19일부터 22일까지 재공고를 실시하게 되며, 재공고에도 불구하고 지원자가 한 명도 없는 경우 지정을 철회하게 된다.

  심사는 서류심사와 학교경영계획발표, 심층면접 등 학교와 교육청 주관으로 2차에 걸쳐 진행하게 되며, 심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안내 공문이나 의랑초 누리집(http://uirang.sjedues.kr) 및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을 참고하면 된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의랑초는 전원학교로서 동지역 학부모의 관심이 많은 학교 중의 하나로, 이번 교장 공모를 통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학교로 더욱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의랑초는 2012년 7월 세종특별자치시 출범 전부터 교장 공모를 진행해 왔으며, 현 김윤호 교장은 오는 8월 31일자로 4년 간의 공모교장 임기를 마치게 된다.

기사입력: 2018/06/07 [21:54]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