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교육청, 제47회 전국소년체전 선전 기대!
선수 169명, 임원 27명 총 196명 선수단 구성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18/05/24 [21:49]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이승복,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5월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간 충청북도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47회 전국소년체육대회(이하 전국소년체전)」에 선수 169명, 임원 27명 총 196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     ©  권검수  기자

  세종시선수단은 겨우내 땀 흘린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이번 겨룸의 장에 ▲육상 ▲수영 ▲체조를 비롯한 총 15개 종목 169명의 학생 선수들이 출전한다.
▲     ©  권검수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그동안 학생선수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학교와 세종시체육회가 함께 노력을 기울여 정규수업을 마친 방과 후 시간과 휴일을 이용하여 강화훈련에 매진했으며, 특히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통해 학생 선수들의 실전 기량을 끌어올려왔다.
▲     ©  권검수  기자

  세종시선수단은 이번 대회에서 ▲축구 ▲사격 ▲롤러 ▲복싱종목에 처녀 출전하며, 그동안 육성한 육상, 레슬링, 씨름종목에 기대를 갖고 있다.
▲     ©  권검수  기자

  레슬링종목은 지난 대회에서 경기력 신장이 눈에 띄게 높아져 이번 대회 메달 획득 유력종목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씨름종목에 출전하는 김병찬(전의초6)선수는 메달 획득이 유력시 된다고 밝혔다.
▲     ©  권검수  기자

  이승복 교육감 권한대행은 “우리 세종시선수단은 최고보다는 최선을 다하는 선수단, 규모는 작지만 조금씩 성장해 나가는 팀으로, 우리 교육청도 공부와 운동을 병행하는 학생선수 육성에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5/24 [21:49]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