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교육청, 제8회 대전상업경진대회 개최
대전 지역 4개 상업계 특성화고 학생 144명 참가, 9개 종목에서 경쟁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8/05/18 [23:18]

  □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5월 23일(수)부터 24일(목)까지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및 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에서 대전교육청이 주최하고 대전신일여자고가 주관하는 ‘제8회 대전상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이번 대회에는 대전 지역 4개 상업계 특성화고(대전신일여고, 대전여상, 대성여고, 대전국제통상고) 144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금융실무 ▶세무실무 ▶비즈니스영어 ▶전자상거래실무 ▶ERP ▶취업설계포트폴리오 등 9개 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벌인다. 

  ○ 대전상업경진대회는 상업계 특성화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매년 실시되고 있으며, 지역대회에서 입상한 학생들은 오는 9월 충남 천안에서 열리는 전국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 특히, 2011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8회째로 명실공히 상업계 특성화고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금융권 등 질 좋은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상업계 특성화고 취업박람회와 동시에 개최되어 학생들에게 취업기회 및 정보를 제공하는 등 풍성한 경진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대전교육청 관계자는 "제8회 대전상업경진대회 및 취업박람회를 통하여 학생들이 꿈과 끼를 키우고, 평생 직업을 찾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5/18 [23:18]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