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교육청, 제37회 ‘스승의 날’ 행사 개최
유공교원 정부 포상 전수식 및 표창 수여식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18/05/15 [21:33]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제37회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스승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5일 밝혔다.
▲     ©  권검수  기자

  15일 오후 3시 30분부터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세종시교육청 교직원과 함께 하는‘스승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점점 더 어려워지는 교육현장 속에서도 묵묵히 스승의 길을 걷고 있는 교직원들을 격려하고 위로하기 위해 추진한 이번 스승의 날 기념행사는 ▲‘스승의 날’유공교원 정부 포상 전수식 및 표창 수여식 ▲‘2018년 선생님, 감사합니다!’공모전 우수작품 선정 대상자 수여식 ▲‘스승의 날 힐링 음악회’로 구성됐다.

  올해 ‘스승의 날’유공 교원으로는 포장 1명, 대통령 표창 1명, 국무총리 표창 2명 등 총 4명이 정부 포상을 수상했으며, 교육부장관 표창에 교과지도 12명, 생활지도 13명, 진로직업 7명, 교육혁신 9명, 평생복지 1명 등 총 42명이 분야별로 표창을 받았다.
▲     ©  권검수  기자

  또한, 교육감 표창에는 학생중심수업개선 13명, 인성생활교육 15명, 학력증진 7명, 방과후학교 11명, 행복학급 15명 등 총 61명이 표창을 받았다.

  아울러, 스승 존경 문화 조성을 위해 올해 새롭게 기획된 ‘2018년 선생님, 감사합니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작품 시상도 이날 함께 이루어졌다.

  ▲편지쓰기 ▲수필 ▲UCC ▲그림그리기 4개 분야로 실시된 공모전에서 각 분야별 6명씩 총 24명의 우수작품이 선정됐으며, 우수 작품들은 세종시교육청 로비에 5월 17일까지 전시도 할 계획이다.
▲     ©  권검수  기자

  이와 함께, ▲4중주 ▲트럼펫 연주 ▲성악 ▲바이올린 연주 ▲국악 공연으로 구성된 잔잔한 음악과 함께 하는 ‘스승의 날 힐링 음악회’가 관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어, 음악회에 참석한 교원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     ©  권검수  기자

  최교진 교육감은 “갈수록 교권이 무너지는 현실 속에서 교육자이기 때문에 교육현장에서 받는 스트레스조차 속으로 삭혀야 하는 교원들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위로하고자 작은 음악회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스승의 날 뿐만 아니라 매일 매일 교원들이 자부심을 갖고 행복한 마음으로 교육현장에 설 수 있도록  스승존경 문화 정착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5/15 [21:33]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