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교육청, 나와 우리를 빛나게 하는!
시대의 흐름에 빠르게 대응하는 작고 유연한 조직문화 필요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18/05/13 [23:28]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1일 세종시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직원들의 홍보역량 강화를 위해 ‘나와 우리를 빛나게 하는 홍보’를 주제로 연수를 개최했다.
▲     ©  권검수  기자

  이번 연수는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부 김미경 교수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본청 직원은 물론 학교에서 연수를 희망하는 50여 명의 교직원이 참석했다. 

  김미경 강사는 홍보는 홍보하는 사람과 홍보대상자와의 긴밀한 소통으로, 시너지를 높이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상대를 설득하고 호의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최근의 홍보 트렌드가 규모나 자본보다는 아이디어나 대응력이 중요한 만큼 작고 유연한 조직에서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필요하고 기술력을 활용할 수 있는 조직에서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대중에게 선택되도록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매체인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방법 등을 다양하게 제시했다. 

  연수에 참석한 김자연 주무관은 “시너지를 내기 위해 협업과 융합을 시도하고 명확한 소통채널을 가져야 한다는 얘기가 기억에 남는다”며, 앞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협업하며 정책수요자와 소통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     ©  권검수  기자

  권순오 소통담당관은 “이번 연수로 직원들이 나와 우리를 빛나게 하는 것이 화려하게 우리를 치장하는 것이 아니라 수요자와 직접 소통함으로써 우리의 정책이 제대로 스며들게 하는 것이라는 점을 인식하게 한 것이 가장 큰 성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하반기에도 언론홍보에 대한 연수를 통해 직원들의 홍보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8/05/13 [23:28]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