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여상, 전공심화 동아리 정상을 달리다
제25회 틴매경TEST 개인 및 동아리최강전 우수상 수상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8/04/24 [12:51]

  □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윤정환)는 지난 4월 4일부터 9일까지 6일간 대전시가 주최한 2018년도 대전광역시 기능경기대회 정보기술종목에 프로그래밍 동아리 9명의 학생들이 출전해, 금메달 1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 우수상 1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또한, 지난 3월 제25회 틴매경TEST에 경제탐구반동아리 학생 9명이 출전하여 개인전과 동아리최강전에서 각각 우수상을 수상하며 분야별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지키고 있다고 말했다. 

  * 틴매경TEST 금융·경제 기초개념과 실무기본역량을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국가공인 금융경제이해력 시험이다.
 
  □ 대전여상은 학생들의 전공교과에 대한 전문성 신장을 위해 회계·정보처리·경제·금융 분야의 25개 전공 심화 동아리를 개설하고, 매일 방과 후 늦은 시간까지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 그 중 1,2,3학년 총 15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프로그래밍 동아리는 MS Office 프로그램과 JAVA프로그래밍을 활용한 프로젝트를 제작하며 정보기술 분야의 최고봉을 꿈꾸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 또한, 전공 심화 동아리 이외에도 예술, 역사, 스포츠, 디자인 등 33개의 다양한 자율동아리를 운영하며 교과의 전문성뿐만 아니라 학생들마다 갖고 있는 저마다의 재능과 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전인격적인 교육의 장을 마련해 주고 있다. 
▲     ©  최지안  기자

  □ 대전시 기능경기대회 정보기술종목 금메달 수상자 박송희 학생은 ”교과목과는 달리 고급기능들을 활용해야 했던 것이 어려웠지만 밤늦게 까지 지도해주신 프로그래밍 동아리 담당선생님과 함께 노력한 동아리부원들이 있었기에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며 ”10월 5일에 열릴 제53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해서도 금메달을 목에 걸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제25회 틴매경TEST 동아리최강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경제탐구반 동아리 부장 김규임 학생은 ”그동안 밤낮없이 열정적으로 수업을 해주신 선생님과 친구들의 노력으로 2년 연속 수상을 할 수 있어 기쁘고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학교에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4/24 [12:51]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