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학교방송뉴스대전교육뉴스세종교육뉴스알림마당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자유게시판  
편집  2018.07.19 [07:05]
세종교육뉴스
자유게시판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초·중학생 대상 교육봉사 프로그램 운영
세종국제고, 관내 13개 중학교 61명 대상 지역사회 연계 학습 운영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18/04/13 [20:24]

  세종국제고등학교(교장 소은주, 이하 세종국제고)는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실천하고 지역사회의 인적 네트워크를 통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관내 초등학교 및 중학교와 연계한 교육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     ©  권검수  기자

  세종국제고는 그간 일부 중학교와 연계하여 실시하던 멘토링 프로그램을 보다 많은 중학교의 학생들에게 참여 기회를 넓혀주기 위해 지난 3월 중순 관내 중학교 전체에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습 나눔’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참여할 중학생을 모집한 결과 총 13개 중학교 61명의 학생(1, 2학년 대상)을 대상자로 선정했다.
 
  * 고운중, 아름중, 양지중, 연서중, 조치원여중, 종촌중, 다정중, 도담중, 보람중, 새뜸중, 새롬중, 소담중, 한솔중(13개교) 이들 학생들은 세종국제고 2학년 47명의 학생들과 멘토-멘티 관계를 맺고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거친 후, 4월 14일부터 세종국제고에서 중학교 학생들이 사전에 요청한 활동 분야를 바탕으로 영어, 수학 등 주요 교과 영역뿐만 아니라 진로 탐색을 위한 멘토링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초등학교 대상 멘토링 활동은 금년도에도 늘봄초 학생을 대상으로‘세종국제고와 함께하는 수요 영어교실’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지난달 28일에 세종국제고 1학년 학생들 50명이 늘봄초를 방문하여 62명의 초등학생(3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영어 중심 멘토링 활동을 실시했다.
▲     ©  권검수  기자

  박경현(세종국제고 2학년) 학생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멘티에게 지적인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진로에 대한 고민들도 함께 이야기 나누며 활동을 이끌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문민지(늘봄초 4학년) 학생은 “멘토 언니와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함께 활동을 통해 영어를 공부하다 보니 혼자 공부를 할 때 보다 훨씬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소은주 교장은 “학생들이 교육봉사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봉사를 통한 행복 나눔을 체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또한, 세종국제고 학생들은 앞으로도 멘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수업을 진행하기 위해 학습 계획을 세우고 수업 자료와 학생 활동을 철저히 준비하여, 학습 교재를 제작하고 안전교육 계획을 마련하는 등 체계적이고 알찬 프로그램을 원활히 운영하기 위해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4/13 [20:24]  최종편집: ⓒ isbtv.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대전교육과학연구원_2018 글로벌 디자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송강로 15, (송강동)ㅣ 대표전화: 010-2358-8900ㅣ발행.편집인: 최다정
Copyright ⓒ 2011 인터넷학교방송.등록 대전,아00119 ㅣ 등록년월일: 2011년 12월 30일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최세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