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정지역 세종! 학교급식 식중독 꼼짝마!
세종시교육청, 식약처·세종시청과 학교급식 위생 합동 점검 실시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18/03/17 [10:26]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 이하 식약처)·세종특별자치시청(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청)과 함께 지난 7일부터 21일까지 11일간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중 표본학교 약 50개교를 대상으로 「신학기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합동점검」을 추진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     ©  권검수  기자

  이번 합동점검은 식재료 공급·유통부터 보관·조리·배식에 이르기까지 학교급식 전반에 대해 집중점검을 진행한다.

  세종시교육청은 2012년 개청 이후 식중독 사고가 단 한건도 발생되지 않은 식중독 안전지대인 세종급식의 위생관리가 보다 촘촘히 관리될 수 있도록 어느 때보다 강도 높은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 행위 ▲식재료의 위생적 취급 ▲급식기구 세척 소독관리 ▲조리종사자 개인위생 관리 ▲보존식 적정 보관 여부 등 급식현장 실태를 파악하고 미비점을 개선하여 학교급식의 안전성을 확보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실시된다.
▲     ©  권검수  기자

  김진화 교육복지과장은 “학교급식 분야의 더 높은 도약을 위해 학교 식중독 비상대책반을 가동하고 유관기관과의 합동점검을 강화하며, 학교장 및 영양(교)사 대상 특별 위생교육을 실시하는 등 학교 급식안전을 위해 노력하여 6년 연속 학교급식 식중독 제로화를 달성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16일 류영진 식약처장과 류재승 세종시교육청 교육행정국장, 장만희 세종시청 시민안전국장을 비롯한 관계자 15명이 학교급식 실태 파악을 위해 고운초등학교를 방문하여 학교급식 특별 위생·안전 지도 점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8/03/17 [10:26]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