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교육청, 학생 정신건강 상담 지원
21일까지 2018년 학생 정신건강 지역 협력사업 전문 위탁기관 공모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18/03/14 [21:55]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학생 정신건강상담을 지원하는 학생 상담 전문기관을 운영하기 위해 14일부터 21일까지 「2018년 학생 정신건강 지역 협력사업」 전문기관을 공모한다.

  「학생 정신건강 지역 협력사업」은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결과 관심군으로 구분된 학생들의 정신건강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학생상담 전문기관 공모는 종교시설이나 사교육 목적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기관 외에 학생 정신건강 관련 상담·치유 프로그램 운영과 교육 경력이 있는 기관이 참여할 수 있다.

  공모에서 선정된 3개의 전문상담 기관은 올해 총 6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 받아 ▲학생 상담 ▲학생-교원-학부모 대상 정신건강 교육 ▲각종 치유프로그램(인지행동치료, 음악치료 등) 등을 운영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에 탑재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지역사회의 전문기관 상담을 통하여 학생들이 건강한 마음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정신건강 위기 학생을 지원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8/03/14 [21:55]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