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중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4차 산업혁명은 우리 발명인재에게 맡겨라!
대전버드내중, 발명인재 육성을 위한 겨울발명캠프 운영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18/01/16 [22:00]

  □ 대전버드내중학교(교장 김일환) 지난 1월 8일(월)부터 1월 12일(금)까지 대전 지역 33개교에서 추천된 중학생 102명을 대상으로 겨울발명캠프(발명중급과정)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     ©  최승탁  기자

  ○ 대전버드내중학교는 대전교육청 지정 발명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캠프에서 학생들의 발명에 대한 호기심 충족과, 발명 사고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학생들은 창의적 문제해결 활동, 발명사고기법, 발명아이디어 그리기 등 총 5개 영역의 주제로 운영된 발명프로그램에 참여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표현하고,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는 수업에 참여했다. 

  □ 이번 겨울발명캠프(발명중급과정)는 학기 중에 실시한 발명초급과정에 연계해 창의적 공작활동, 선행기술조사 및 발명사고기법, 도면그리기 및 3D프린터의 활용, 발명차트 만들기 등 발명에 대한 심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또한, 발명대회와 연계해 교육을 실시했으며, 이를 위해 지역의 발명 분야에 실력 있는 교사를 강사로 초빙해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겨울발명캠프에 참가한 주○○(대전버드내중 1) 학생은 “발명이란 실생활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과정이고, 발명에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에 흥미를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 대전버드내중학교 김일환 교장은 “새해 시작부터 발명에 관심 있는 많은 학생의 열기에 감동을 받았다”며 “이 학생들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내일의 에디슨, 스티븐 잡스 등과 같은 창의적인 인재로 자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1/16 [22:00]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