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지족고 임진묵 교사, 교육부 장관 표창
학생중심의 교실수업개선 인정받아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18/01/05 [19:44]

  □ 대전지족고등학교(교장 김형승)임진묵 교사가 학생중심의 교실수업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     임진묵  교사

  ○ 임진묵 교사는 지난 수 년간 교실수업개선과 수업코칭을 위해 노력했으며, 특히 2017년 교실수업개선지원단으로 활동하고 대전교육청의 핵심사업인 ‘A-ha! 행복연수’에서 나만의 *비주얼씽킹 수업만들기 연수를 제안하고 강사로 활약했다.  

  * 비주얼씽킹은 간단한 그림과 글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공유하는 것으로, 이를 활용하여 학생들과 즐겁게 수업했던 경험과 수업에 대한 철학을 세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연수를 구성하여 연수 받은 선생님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 또한, 5년 간 대전행복한수업코칭연구회에서 주도적으로 활동했으며, 대전의 수업탐구교사공동체 다락방 사업에 지원해 *‘대전수업축제’ 다락방의 회장으로서 공동체를 이끌어 ‘한국교육개발원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대전수업축제’ 다락방은 ‘수업코칭의 즐거움이 살아있는 주제가 있는 교과 융합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수업과 삶을 나누며, 함께 수업에서 성장을 이루고 행복한 수업을 만들어가는 수업탐구공동체이다.

  ○ 2016년에는 학생들과 함께 「동물원 야간개장」(함께해)라는 책을 출판하며 독서와 책쓰기 분야의 전문가로 인정받았다. 

  □ 대전지족고 임진묵 교사는 “수업은 함께 하면 성장한다는 신념 아래 그동안 해왔던 다양한 활동이 인정받아 감사하고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1/05 [19:44]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