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중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7회 학교 독서교육 대상 표창 수상
대전장대중, ‘2017년 학교도서관 활용 우수사례 공모’ 우수학교로 선정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17/12/20 [14:10]

  □ 대전장대중학교(교장 정해황)는 교육부 주관 ‘제7회 학교 독서교육 대상 표창’에서 학교도서관 활용 및 독서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교육부장관표창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     ©  최승탁  기자

  ◯ 대전장대중학교는 2016년부터 ‘장대교육가족 도서기증’ 행사를 통해 만 여권의 책을 마련하고 ‘열린 도서관, 지혜마루’를 개관했으며, 전 학생 및 교사, 학부모,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주말 동안 개방하고 있다. 

  ◯ 2017년에도 매 주말 80여명의 학생, 학부모가 도서관을 이용하고 있으며 학부모님들이 12:00에 간식으로 컵라면을 도서관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등 학생, 학부모, 교사 등 모두 함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왔다.

  □ 한편, 대전장대중은 학생들의 독서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독후활동의 습관화를 위해 독후활동의 난이도에 따라 다른 보상이 제공되는 독서기록장을 제공하고,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에 우수독서감상문을 5편 기록한 학생에게 상품을 주는 ‘독서마일리지’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 교실에서도 책을 쉽게 접하게 하기 위해 ‘학급문고’를 설치하고, 이 도서를 활용해서 ‘독서골든벨’ 행사를 개최했으며, ‘책과 함께하는 월요일’, ‘책 속의 보물찾기’, 매달 최고 대출 학급과 학생에게 시상하는 ‘독서사랑상’, ‘우리반 독서왕’ 등의 도서관 행사를 실시했다. 

  □ 또한, 대전장대중은 지역과 함께하는 독서문화 조성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도서지원 확대를 위한 도서기부 프로젝트 ‘잠자는 책 깨우기’를 통해 본교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주민이 기증한 책 중 일부를 도서기증 관련 MOU를 맺은 초등 3개교에 다량 기증하였다. 

  ◯ 또한, 인근 초등 10개교의 초등학생들을 초청해 ‘같이 하는 가치’의 주제로 북콘서트를 진행하는 등 학교 밖 여러 기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로 독서문화가 확산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 대전장대중은 대전교육청에서 실시하는 ‘2017년 학교도서관 활용 우수사례 공모’에서도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교육감 표창을 수상할 예정이다.
 
  □ 대전장대중 정해황 교장은 “이번 성과는 4차 산업시대를 맞아 정보를 융합할 수 있는 창의적 능력을 기를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독서라는 믿음을 바탕으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 함께 노력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이 믿음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7/12/20 [14:10]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