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어린이집/유치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모두 함께 행복가득 아나바다․산책활동
대전원신흥유, 아나바다활동 및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산책활동 실시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17/05/03 [23:11]

  □ 대전원신흥유치원(원장 류숙정)은 5월 2일(화), 유치원 주변 작은내수변공원에서 유치원 원아 95명과 학부모님들이 참여한 가운데 ‘부모님과 함께하는 아나바다 및 산책활동’을 실시했다.
▲     ©  최승탁  기자

  ◯ 이 행사에서 원아와 학부모들은 아나바다 시장을 열어 사전에 구매계획을 하고, 물건을 구입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갑천변 주변을 산책하며 보물찾기, 식물로 왕관 꾸미기, 해오름 놀이, 자연보호 캠페인, 페이스페인팅 등을 체험했다. 

  ◯ 각 가정에서는 도서, 장난감, 의류 등의 물품을 ‘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는’ 아나바다 활동을 위해 지원했고, 판매한 수익금을 푸드마켓에 기부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쓰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대전원신흥유치원 류숙정 원장은 “학부모님들과 함께한 아나바다활동 및 산책활동을 통해 유아들에게는 건전한 소비생활과 경제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우고 체험하는 좋은 경험이 되었고, 아나바다 활동의 수익금을 기부함으로써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기쁨을 나누는 기회가 되었다”며 “부모님과 함께 한 산책활동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과 어버이날의 의미와 감사하는 마음을 전할 수 있었다” 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7/05/03 [23:11]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