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로 수업
대전시교육청, 2016학년도 고등학교 과정중심 학생평가 연수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6/09/12 [07:35]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2일(월)과 20일(화)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교육청 701회의실에서 고등학교 교사 450명을 대상으로  ‘2016학년도 고등학교 과정중심 학생평가 연수’를 실시한다.
▲     ©  최지안  기자
 
  이 번 연수는 과정중심 학생평가 현장적용을 위하여 학생 역량중심 교육과정 재구성, 학생참여 중심 수업디자인, 과정중심 수행평가 등의 구체적인 사례를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수업-평가-기록 일체화를 위해 다년간 노력한 수업 우수교사를 연수 강사로 초청하여 교실 현장에 적용 가능한 수업․평가 방법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참여한 교사가 수업을 설계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였다.
 
  더불어, 학생평가지원단이 개발한 수행평가 우수 문항을 안내하고, 결과중심 과제중심 문항을 과정중심 문항으로 바꾸는 실습도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유명익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가르치는 수업에서 배움의 과정이 중심이 되는 수업으로 변화를 가져오는 중요한 시발점이 되며, 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로 학교생활기록부 이력관리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수업이 중심이 되는 학교문화 조성, 교실수업 내실화를 위해 지속적인 행·재정적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6/09/12 [07:35]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