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혜광학교 학부모 배달강좌
 
김지혜 기자 기사입력  2012/06/25 [08:20]
▲     ©  김지혜  기자

  대전혜광학교(교장 장덕자)에서는 원거리 교육 수요자 및 맞벌이 부부 등을 위해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없는 평생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학부모 배달강좌를 대전평생학습관에서 강사비를 지원받아 운영하고 있다.
 
  이 강좌의 운영기간은 2012년 5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대전혜광학교 2층 도예실에서 ‘자녀와 함께하는 도자기 공예’라는 강의 주제로 10인 이상의 학부모 그룹으로 구성되어 운영되어지고 있다.
 
  강좌의 교육내용은 맛있는 커피 머그 컵 만들기, 달달한 과자 접시 만들기, 고양이 얼굴 필통 만들기, 꽃무늬 비누 받침대 만들기, 예쁜 꽃 다육 화분 만들기, 은은한 불빛의 촛대 만들기, 수저 받침 만들기, 딸랑이 종 만들기, 토우 만들기, 텐던트 만들기 등 여러 가지 생활속에서 활용할 수 있고 장애학생의 직업지도를 위한 학교와 가정 연계지도가 될 수 있는 유용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대전혜광학교 장덕자 교장은 ‘학부모들을 위한 맞춤식 평생교육인 배달강좌의 지속적인 운영을 바라며, 더욱더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하여 유익한 배움의 시간들을 가졌으며 좋겠다’며 학부모 배달강좌에 대한 기대와 응원의 말을 전했다.
 

기사입력: 2012/06/25 [08:20]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