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초·중·고 교사들이 모여 명품수업 만든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수업그룹컨설팅 초·중·고 수업나눔 프로그램 운영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5/06/05 [06:44]
  초·중·고 교사 120명이 한자리에 모여  ‘지구촌 친구에게 사진으로 편지쓰기, 스포츠(축구) 교육 모형과 디브리핑 기법 활용, KEDI 인성 검사를 활용한 인성 덕목 및 역량 강화, 스마트 기기 활용 및 액션러닝을 통한 창의적 비판적 사고 강화’등 창의·인성을 함양하기 위한 좋은 수업을 나눔으로써, 초·중·고 연계교육(Edu-Bridge)의 초석을 쌓고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용)은 6월 4일(목) 14:00에 대전지족중학교에서 초·중·고 교사 120명을 대상으로 제2지역 서부수업그룹컨설팅 연구발표회를 개최했다. 

  이 번 연구발표의 공개 시연은 국어, 도덕, 미술, 체육 교과로 해당교과의 컨설팅자문위원, 신규 교사, 수업그룹컨설팅 교사, 제2지역 참관교사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교과별 수업그룹컨설팅그룹 운영은 전문가 교사들의 컨설팅을 토대로 교사들 간의 공동사고와 공동노력을 통해 학생의 창의성 신장을 위한 다양한 교실수업 개선방안 및 평가방법 개선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대전지족중학교 인근 5개 초등학교 및 3개 고등학교 교사들이 함께 참석하여 좋은 수업을 나눈다는 점에서 초·중·고 교원들의 창의․인성교육 연계 역량 강화를 위한 연계교육에 큰 의의가 있다. 


기사입력: 2015/06/05 [06:44]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