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초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체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인성교육 실시
대전대룡초, 인성교육 중심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김소담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5/05/08 [07:06]
  대전대룡초등학교(교장김병렬)는 4월 2일 5주간 주 1회 2학년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중심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     ©  김소담  학생기자

  인성교육 중심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은 학교폭력문제가 더 이상 학교만의 문제가 아닌 사회전체라는 인식에서 출발한 지자체 차원의 교육행사이다.
 
  동구평생학습원에서는 지난 학교폭력예방 지역협의회를 개최한 이후로 유관기관과의 MOU 체결을 비롯해 학교주변 유해업소 단속, 방범용 CCTV 설치확대, 학생대표 간담회, 학교폭력예방 포럼, 홍보물 제작 배부 등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저학년 대상으로 실시한 인성교육 중심 ‘학교폭력 예방교육’은 인성덕목을 바탕으로 한 교육으로 저학년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상황을 인형극 공연으로 나와 타인의 소중함을 이해하고 유연한 관계 형성 기술을 습득하는 등 타인 배려하기, 고운 말 쓰기, 의사소통형성, 감정 다스리기 및 나눔의 방법 등 학생 참여 위주의 예방 교육이었다.
 
  구관계자는 “학교 안팎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학교폭력은 학생들만의 문제를 넘어서 사회 전체적으로 해결해야 할 문제인 만큼 앞으로도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적극적인 시책추진으로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켜 안전하고 청정한 학교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5/05/08 [07:06]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