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학생의 학습과 성장에 가장 좋은 방법은?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5/04/17 [07:47]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용)은 16일(목) 오후3시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성취평가제 및 자기주도학습전략 담당자 11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개최하였다.
 
▲     ©  최지안  기자

  이번 연수는 서부교육지원청의 2015년 추진중점 사항인 맞춤형 학력신장 지원을 위하여 ‘학생의 학습과 성장을 돕는 학력신장 방안’에 대한 3가지 테마로운영하였다.
 
  테마 1은  ‘창의력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 육성에 적합한 학교 교육 평가 제도 성취평가제 발전 방향’으로 개별 학교의 학생의 수준이나 교수학습 상황에 적합한 교수학습 및 평가를 위한 성취기준 재구성 사례 및 개선방향에 대한 내용이다.
 
  테마 2는 ‘학생 스스로 학습을 계획하고 실천할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 능력 신장 도모’로 다양한 학습을 접하는 학생들이 누가 도와주지 않아도 스스로 습관이 형성되어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도록 인지영역, 행동영역, 동기영역 등의 전략에 대한 내용이다.
 
  테마 3는 ‘수학․영어 기초학력 향상 방안’으로 기초학습요소를 중심으로 기초학력 향상 방안에 대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중등교육과 고유빈 과장은 “행복한 학교 희망의 대전서부교육을 비전으로, 창의인재 육성을 위한 학생들의 학력 신장 방안에 대한 교원 연수를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습과 성장을 도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맞춤형 학력신장을 위한 교육지원청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5/04/17 [07:47]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